본문 바로가기
어린이들을 위한/키즈 나들이 장소

서울 공룡 테마 전시 쇼 [다이노스 얼라이브] 주차부터 입장.관람 후기

by 조선타잔 2024. 6. 25.
반응형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 다녀온 서울[청량리역]에 위치한 공룡 테마 공간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청량리역에 위치해있다 보니 서울 어디에서 방문을 하시더라도 비교적 가깝게 다녀오실 수 있으며, 이용금액 또한 부담되는 금액이 아니니 오늘제가 소개해드린 [공룡 테마 전시]를 잘 확인하시고, 비가 오기로 한 이번주말에 아이와 함께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노스 얼라이브

 

다이노스 얼라이브는 초대형 공룡들이 전시되어 있는 아이들을 위한 공룡 테마의 전시인데요. 청량리역 5번 출구. 4번 출구 방향에 위치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다녀오시기에도 좋으며, 주차장도 넉넉하게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있어 차량으로 다녀오시기에도 부담 없답니다.

 

 

 

 

 

넉넉한 주차공간

 

주말(공휴일)에 방문했음에도 넉넉한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있어 편하게 주차를 하고, 외부로 나가서 건물을 바라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공룡전시가 보였습니다. 전시장은 한눈에 봐도 '아 여기가 공룡 전시. 관람하는 곳이구나'싶을 정도로 눈에 잘 보여서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현장 예매 가능

 

 

저희 가족은 차량으로 다이노스얼라이브에 이동하면서 전화를 하여 '당일 현장예매로 입장이 가능한 지' 알아보았는데요. 예약티켓을 구매하지 않아도 현장예매.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여 매표소에서 예매를 하고 입장을 하였습니다.

 

서울 공룡전시회인 '다이노스얼라이브'가 지난 1월부로 전시를 오픈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많이 몰리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다이노스 얼라이브 입장 영상

 

예매를 하고 난 후 아이와 함께 커튼으로 가려진 공간으로 입장을 해 보았습니다

입장을 하고 나면 마치 영화관 같은 공간이 처음으로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공룡이 살던 시대의 역사를 영상을 통해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아이들은 해당 영상을 재미있게 보지 않을 수 있겠지만, 영상의 퀄리티가 생각보다 높아서 그런지 저는 굉장히 재미있더군요. 흡사 영화관에서 쥐라기공원을 보는 것만 같은 느낌이었답니다.

 

그리고 간략하게 영상을 시청한 후 본격적으로 공룡들을 만날 기대로 다음공간으로 들어섰답니다.

 

 

 

 

처음으로 보이는 공룡들은 [티라노사우르스. 안킬로사우르스. 벨로키랍토르. 트리케라톱스] 등의 공룡들이 보였으며, 대부분의 공룡 모형들이 직접 움직이면서 입도 벌리고 눈도 깜빡이며 생생한 공룡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저희 아들은 해당공간에 들어서면서 공룡의 울음소리와 움직이는 모습들을 보곤 조금 긴장을 하였지만, 이후에는 직접 공룡들의 이름을 불러주며 공룡전시를 본격적으로 즐기기 시작하였답니다.

 

 

 

 

바닷속 공룡 전시장

 

실감 나는 공룡들의 모습을 보고 난 후 다음 공간에 들어서니 '바닷속의 공룡' 테마로 넓은 스크린 전시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바닷속에 살고 있는 해저동물들과 공룡들을 볼 수 있었으며, 전시장에 준비되어 있는 탱탱공을 이용하여 스크린에 던져보고 직접 맞추어보며 놀 수 있었습니다.

 

 

 

 

 

해당 바다속 공간에서 약 15분~20분 정도 신나게 공놀이를 즐기고 난 후, 다음공간은 터널과 같은 통로를 통해 들어설 수 있었는데요. 이다음에 나오는 공간이 '다이노스 얼라이브' 전시관에서 가장 인상 깊은 곳이었답니다.

 

 

 

 

실물크기 공룡 전시

 

이유인 즉 정말 거대한 규모의 대형 공룡[스피노 사우르스]이 전시되어 있었으며, 동영상으로는 해당 크기의 규모를 다 담을 수 없지만 '실제 크기가 이 정도가 되겠다' 싶을 정도로 엄청난 사이즈의 공룡이 전시되어 있었답니다.

 

그리고 조형물로 바라보는 스피노사우르스의 전시이지만 실제 공룡을 마주한 것 같은 경의로움이 온몸에 느껴지고 재미있게 해당 공간을 이용하였답니다.

 

또한 해당 공간에서는 스피노사우르스뿐만 아니라 브라키오사우르스와 티라노사우르스도 엄청 큰 규모로 전시되어 있으니, 커다란 공룡의 모습을 직접 보고 싶은 분들께서는 꼭 청량리역에 위치한 '다이노스 얼라이브'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

 

공룡전시를 신나게 즐기고 난 후 다음 이동통로로 움직이면 밝은 공간의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트램펄린을 이용한 아이들의 놀이와 미끄럼틀 등이 마련되어 있었으며, 해당공간에서 더욱 앞쪽으로 이동하면 VR체험과 움직이는 공룡 탑승공간 등 여러 테마들의 놀이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VR 기기를 이용하여 직접 공룡들을 마주할 수 있는 가상체험부터, 공룡그림을 직접 색칠하고 꾸며준 후 스크린에 보이게 해는 체험과, 공룡화석을 직접 발굴하여 공룡화석을 찾아보는 체험 등 여러 체험거리들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입장예매를 하면 VIP이용권 같은 것을 주는데, 그 이용권으로 위 영상처럼 아이가 직접 공룡모형에 탑승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탑승이 가능한 공룡들은 총 4개로 준비되어 있었는데, 저희 아들은 그중 가장 '무섭지 않아 보이는' 아기자기한 공룡을 선택하여 긴장반. 설례임 반 마음으로 공룡을 타고 놀아보았답니다.

 

 

 

 

그리고 공룡 화석 찾기 놀이를 통해 섬세한 붓터치로 공룡들의 골격을 찾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마지막은 역시 공룡장난감을 사겠다고 하여 (제일 가성비 좋아 보이는) 장난감을 골라준 후 '다이노스얼라이브' 전시를 끝마쳤답니다.

 

 

 

 

 

서울권에 위치하여 다녀오기에 부담 없는 '다이노스 얼라이브' 전시!

 

이용금액도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며 주차도 간편하다 보니 즐거운 시간을 아이와 함께 보내기 좋았으며, 특히나 요즘처럼 매주 주말마다 비가 오는 날이면 '실내공간' 놀이거리로 다녀오기에 추천드릴 만하였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부쩍 '공룡'에 빠져드는 시기가 있는데, 그 시기에 주말에 다녀올 곳을 찾으시는 부모님들께서는 청량리역에 위치한 다이노스얼라이브를 한번 다녀와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