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웹툰.만화/작품 리뷰

자전거 만화 애니메이션 BEST [겁쟁이페달] 감상평.리뷰

by 조선타잔 2024. 2. 29.
반응형

 
 

애니 리뷰

 
오늘도 재미난 애니메이션들을 찾아보시는 방문자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한 때 정말 재미있게 즐겨보던 애니메이션. 겁쟁이페달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자전거 덕후라면 필수로 시청해야 하는 애니메이션이자 축구,야구 등 타 스포츠물 만화보다 희소성이 있는 로드싸이클을 기반으로 하는 만화(및 애니메이션) 겁쟁이 페달! 다 함께 지금 살펴보겠습니다.
 
 
 

 
 

겁쟁이 페달

 
겁쟁이 페달은 일본에서 제작된 흔치 않은 소재인 '싸이클' 이라는 소재로 전형적인 소년 스포츠물 만화입니다.
주인공의 성장 일화를 중점적으로 보여주면서, 싸이클이라는 자전거경기의 속도감. 액션감. 주행주법. 경기법. 전략 등 다양한 요소들이 시청자로 하여금 각각의 경기들이 새롭게 느껴질 수 있도록 매력적으로 풀어낸 작품이라 생각이 되며, 출연하는 각각의 캐릭터들 별로 그 성격이나 경기 포지션 등에 따른 여러 매력들이 나누어져 있어 더욱 흥미 있게 본 작품이었습니다.
 
 

 
 
오노다 사카미치
 
 
겁쟁이페달 만화의 주인공은 '오노다 사카미치'라는 평범한 학생입니다. 그는 어머니가 어릴 적 사주신 생활형 바구니자전거를 타고 늘 소호쿠 고등학교로 통학을 하고, 또 아키바라까지 상당한 거리를 늘 자전거를 타고다니며 여러 피규어를 수집하는 등 생활형의 목적으로 자전거를 타고있는 귀여운 소년이지요.
 
 

 
 
 
어느 날. 운동신경도 없고, 운동경험 또한 없는 주인공 오노다는 경사도가 굉장히 높기로 유명한 소호쿠 고교의 후문언덕을 자전거로 올라가던 중에 '이마이즈미 슌스케'라는 동급생을 만나게 됩니다. 이마이즈미는 로드사이클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오며 꾸준하게 엘리트코스를 밝고 각종 싸이클 대회에서 수상경험이 있는 유명한 유망주 선수였는데요. 
 
그는 오노다가 높은 경사도의 업힐 코스를, 무겁고 낡은 생활형자전거로 올라가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고 그의 재능을 눈여겨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마이즈미 슌스케의 설득과 대결. 나루코 쇼키치와의 만남 등 자전거를 타는 상황 속에서 '즐거움'을 느낀 오노다는 결국 소호쿠 자전거부에 입단을 하게 되는데요. 평소에 애니메이션과 각종 피규어들을 수집하는 것이 취미인 오노다가 처음으로 활동적인 취미생활을 도전했다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자전거부 활동 속에서 정신적인 멘토 역할을 충분하게 해주는 여러 선배들을 만나게 되고, 동급생들과의 자전거 경기 대결로 [전국체전]을 목표로 본격 선수라인업에 선발되게 된답니다.
 
 

 
 
 
전국체전에서는 여러 강력한 우승후보 고교선수들이 보이면서, 학교 간의 경쟁과 트러블, 그리고 또 스포츠만화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라이벌들 간의 의리 등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이끌어 나갑니다.
 
그리고 우리의 주인공 오노다 사카미치는, 늘 낮은 기어의 생활형 자전거로 높은 산중턱을 오르는 습관에 [하이 케이던스]라는 라이딩 장점으로 업힐을 담당하게 되는 포지션으로 발탁되는데요. 싸이클 경기 중에서 각 선수들이 서로가 자신 있는 코스를 담당하는 포지션들이 나누여져 있고, 어떤 전술법과 진형으로 경기를 풀어가는지.. 등 평소에 전혀 몰랐던 경기내용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보는 것이 너무나도 매력적이었습니다.
 
 

 
 
 
특히 제가 가장 명장면으로 생각하는 것이 각 골라인 별 마지막 힘을 다하는 '전력질주 스프린트' 장면인데요. 저도 젊었을 적 로드싸이클 동호회를 운영하고 또 시합들도 즐겨나간 입장에서 너무 추억이 돋고 또 동화될 수 있는 정말 즐거운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로드싸이클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조건 강력 추천 드리는 만큼. 몇 없는 자전거만화들 중에서 탑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꼭 자전거에 입문하는 분이 아니더라도 주인공의 성장일대기와 스포츠만화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겁쟁이페달 전국체전 경기는
결국에는 자전거 경기 및 운동경험이 전혀 없었던 오노다 사카미치가, 전국체전에서 혼자만의 힘이 아닌 '팀원들의 소중한 마음을 이어받아' 골라인을 최종적으로 골인하면서 전국 1위를 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오르막 길에서는 선배들의 어시스트를 받고, 스프린트 구간에서는 친구의 어시스트를 받고, 경기 중 정신적으로 지칠 때에는 팀원들과 같이 라이딩하는 즐거움을 다시 되새기면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수백몇의 경쟁률을 뚫고 전국체전을 우승한 오노다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작품. 겁쟁이 페달. 1화부터 7화 정도까지만이라도 한번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애니메이션 리뷰 포스팅. 겁쟁이 페달을 끝마치며 다음번에도 더욱 재미있는 리뷰로 여러분들께 소식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시어 감사드리며 늘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