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햇빛도 굉장히 쨍쨍하고 날씨도 덥다 보니 실내로 다녀올만한 키즈카페들을 찾아보았는데요. 지난 2월에 오픈하여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신설 오픈 키즈카페'를 찾게 되어 발 빠르게 가족들과 다녀와보았습니다.
고양시에 위치한 신규 오픈 키즈카페 이름은 [아이킹 화정점]으로 무려 700평 규모의 대형 키즈카페 놀이시설을 자랑하고 있다고 하니 일산.고양시.김포.은평구에 거주하시는 부모님들께서는 오늘의 포스팅 꼼꼼하게 참고하시고 한번 다녀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킹 화정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신로 272번길 58 6층)
아이킹 화정점은 지하철 화정역에서 145m밖에 안 걸리다 보니 차량으로 방문을 하시거나 지하철로 방문을 하셔도 부담 없는 일산 키즈카페입니다.
영프라자 건물 6층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는 당연히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나, 본 아이킹 키즈카페 내부시설을 설명드리기 전에 앞서 주차공간은 굉장히 협소하고 또 불편하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불편한 주차장 입출차
오래된 옛날 건물이다 보니 출입하는 요금정산소가 굉장히 폭이 좁고 협소하며, 해당건물에 예식장이 위치해있다 보니 나오는 차량과 들어오는 차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한 와중에 차들이 지나가는 동선이 너무 좁아 입차하는 차량들은 출차하는 차량들이 다 나오기까지 기다려야 입차가 가능하였으며, 이러한 상황을 정리해 주는 안내요원이 없어 상당히 불편하게 주차입장을 하였습니다.
아이킹 화정점의 실내 및 이용후기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00점을 드리고 싶지만, 입출차 및 주차 관련 부분은 (인파가 많이 몰리는 주말에는) 별도의 안내요원이 꼭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수증 리뷰. 인스타 이벤트
엘리베이터를 타고 6층에 도착하면 아이킹 화정점이 바로 보입니다. 키오스를 통해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영수증 리뷰 이벤트]가 진행하고 있어서 해당 영수증으로 리뷰를 달거나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면 [뽀로로 음료수]와 [킨더조이]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입장권을 구매하신 후에는 락커룸에 자유롭게 신발을 보관하고 입장을 할 수 있으며, 당연히 모든 키즈카페들 공통사항이겠지만 [미끄럼 방지 양말] 착용 여부를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였습니다.
프라이빗한 휴게 좌석
일산 초대형 키즈카페 아이킹 화정점은 700평 규모의 대형시설을 자랑하는 만큼 부모님들께서 편히 쉬면서 아이들을 돌볼 수 있도록 곳곳에 휴식 겸 식사가 가능한 좌석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좌측 사진)에 나온 것처럼 가족들의 프라이버시가 어느 정도 지켜지는 좌식 휴게공간부터 ~ 입식으로 앉아서 쉬어갈 수 있는 휴게공간까지 다양한 좌석들이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다른 키즈카페처럼 앉을 공간이 부족한 현상은 단 하나도 없이 편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 자리별로 메뉴주문이 즉시 가능한 키오스크가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음식들과 음료 등을 한눈에 보고 준문 할 수 있어 좋았으며 (우측사진)처럼 저는 노트북을 켜고 잠시 업무를 보다 보니 커피 한잔과 함께 와이파이를 통해 편리하게 노트북 업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자리별로는 충전기를 꽃을 수 있는 콘센트가 위치해 있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나서 오늘의 상전인 저희 아들은 제일 먼저 볼풀공이 가능한 공간으로 들어섰습니다. 해당공간에서 여러 볼풀공들을 던져보기도 하고 정글짐 같은 놀이시설을 오르락. 내리락하며 미끄럼들도 타면서 본격적으로 예열을 시작하였습니다.
저희 아들을 볼풀장에 잡아두었던 커다란 기구 동영상인데요. 기계 하단의 구멍에 볼풀공을 넣으면 천장의 유리통에서 볼풀공들이 가득 모아졌다가 한 번에 우르르 떨어지는 장치입니다.
볼풀장에서 신나게 땀을 빼며 놀다가 더욱 이 넓은 공간들을 살펴보기 위해 이동하던 중 [공놀이]가 가능한 공간으로 들어섰습니다. 2개의 농구골대와 2개의 미니 축구골대가 마련되어 있었으며, 4개의 공과 인조잔디로 해당 공간이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공놀이 공간은 저희 아들뿐만 아니라 [바로 저를 위한 공간] 임에 틀림 없었습니다.
사실 아이와 키즈카페에서 놀다 보면 노는 걸 지켜볼 뿐 크게 부모가 재미있을만한 거리가 없는데, 그러한 저에게 잠깐이라도 구기놀이를 하도록 도와준 해당 공간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공놀이 공간에서 2차적으로 시원하게 땀을 빼고 난 후, 다음은 우주공간이 꾸며져 있는 처음 보는 테마공간에 들어섰는데요. 알고 보니 이 공간은 양말을 벗고 맨발로 뛰어올라가서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고 오는 놀이공간이었습니다.
저희 아들은 처음에는 어떻게 올라가야 할지 모르다가 멀리서 달려 올라가는 제 모습을 보고 난 후부터 본격적으로 잘 올라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일단 양말을 신고, 벗고 가 굉장히 중요하며, 해당공간을 올라가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과 뜨거운 용기]라는 점. 여러분들께서도 자녀분들에게 알려주세요 :)
개인용 트램플린
키즈카페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공간은 바로 이 트램펄린 점프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타 키즈카페에서는 트램플린 공간이 넓게 마련되어 있고 많은 아이들이 한 트램펄린에서 같이 놀다 보니 넘어지고, 다치는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기 마련이었는데요.
일산 대형 키즈카페 아이킹 화정점에서는 아이 한 명당 하나의 전용 트램플린을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 안전히 놀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안내자분께서 진행하시는 [트램펄린 댄스타임]에는 다 같이 흥겨운 음악에 맞추어 율동도 하고 스트레스도 마음껏 해소할 수 있어, 아이와 부모 모두 정말 만족스러운 시스템과 시설이라 느껴졌습니다.
이밖에도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화장대와 드레스룸 공간부터, 남자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다양한 자동차들이 마련되어 있는 장난감공간도 준비가 되어 있었으며, 아직 정식 오픈한 지 2개월밖에 안된 곳이다 보니 아이들이 그리 많이 붐비지 않아서 더욱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신규 오픈 은평구. 고양시 키즈카페 아이킹에서는 곳곳에 어린이들이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세면대가 마련되어 있었으며, 당연히 아이들의 신장을 고려하여 낮은 위치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우측사진처럼 곳곳에 모니터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부모님들이 쉬어갈 수 있는 휴게공간(좌석)들이 대형 놀이시설 곳곳에 여유롭게 마련되어 있다 보니, 중간중간 주문하신 메뉴가 나오는 현황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키오스크로 간편하게 주문하고 나면 등록하신 핸드폰 카카오톡으로도 음식이 나오는 것을 알려줍니다)
앞서 소개한 공간을 외에도 아이킹 화정점에서는 마리오카트 레이싱게임이 가능한 게임공간이 준비되어 있었으며 총 8개의 운전석으로 게임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큰 대기시간 없이 바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또 좋아하는 줄을 어떻게 알고 클라이밍과 장애물코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오랜만에 [출발 드림팀]의 향기와 향수를 듬뿍 들이마시며 원 없이 뛰어놀았습니다.
(분명 에어컨은 빵빵한데 땀으로 젖었어요)
이렇게 어쩌면 아들보다 제가 더 만족스러웠던 아이킹 화정점은 일산. 덕양구. 고양시. 김포. 은평구 등에서 차량으로 가깝게 다녀오기에 좋았으며, 넓은 내부시설과 휴게시설은 더욱 만족감을 높여주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으로는
앞서 포스팅 상단에 올려드린 것처럼 주차진입을 하는 것이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이점은 아이킹화정점에서 조금 개선하셔야 하지 않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주차 시의 어려움 빼고는 정말 100점 만점에 100점을 다 드릴 수 있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으며, 조만간에도 다시 한번 아이와 함께 다녀올 것 같았습니다.
더운 여름 야외에서 나들이와 야외활동을 하시는 것도 좋지만, 시원한 에어컨이 빵빵한 공간에서 쾌적하게 키즈카페를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아이킹 화정점] 여러분들께서도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 키즈 나들이 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일산 동물 먹이주기 테마파크 [쥬쥬랜드] 놀이공원 5월 방문 (45) | 2024.05.05 |
---|---|
인천 .영종도 갯벌 체험 [바로 여기] 마시안해변 갯벌체험장 [썰물.밀물.이용요금] (28) | 2024.04.29 |
서울에 있는 무료 계곡 [바로 여기] 상암동 모래놀이.놀이터.계곡 완벽정리 (17) | 2024.04.22 |
서울 워터파크 [씨랄라] 키즈 수영장. 주차부터 입장.이용 및 솔직 후기 sealala (27) | 2024.04.21 |
서울 근교 사람 없는 한적한 계곡 카페 [그린달] 경기도 물놀이 맛집 (35) | 2024.04.13 |